본문 바로가기
생활

[생활]누렇게 변한 흰옷 하얗게 만드는 방법

by 감성매니저 2022. 9. 27.
728x90

흰색 와이셔츠

 

 

흰옷은 조금 만 때가 타도라도 금방 티가 나는데요, 누런 때가 쉽게 생기기도 하지만 한번 생긴 누런 때는 쉽게 빠지지 않아 다시 하얗게 만드는 것이 어렵기만 합니다. 하지만 이런 누런 때를 쉽게 제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누런 때를 제거하고 다시 새옷처럼 하얗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누렇게 변한 옷 하얗게 만드는 방법 : 과탄산소다

 

 

 

세탁만으로 다시 하얗게 되지 않는 경우에는 옷을 삶아주면 됩니다. 60도 전도로 삶아진 물에 과탄산소다를 녹여줍니다. 과탄산소다는 웬만한 마트에서 다 팔기 때문에 쉽게 구입이 가능합니다. 2리터의 물에 과탄소다 5~10g 정도를 녹이면 되고 뜨거운 물에 옷을 30분 ~ 1시간 정도를 담구어 때를 불려줍니다. 이렇게 때를 불려준 옷을 기존의 세탁 방식으로 세탁하면 다시 옷이 하얀색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주의사항

 

이때 주의하실 점은 천연세제라고 맨손으로 만지시지 말고 반드시 고무장갑을 껴야 한다는 점이며 과탄산소다를 넣은 물을 삶지 않아야 합니다. 과탄산소다를 넣은 물을 끓이게 되면 이때 나오는 연기가 인체에 해롭기 때문에 반드시 60도로 먼저 물을 따뜻하게 만드시고 과탄산소다를 넣으셔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밀폐된 공간보다는 환기가 잘 되는 공간에서 세탁을 하기 바랍니다.

 

 

 

마치며

 

여기까지 누런 때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 작업이지만 누런 때는 확실하게 제거됩니다. 저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때를 제거하곤 하는데요, 항상 과탄산수소의 누런때 제거능력에 놀라곤 합니다. 주의사항만 조심하셔서 안전한 세탁하시기 바랍니다. 

 

728x90